Today
Total
Link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관리 메뉴

태국 카오락 거주인

모낭염 극복기-판토텐산(비타민B5)과 락토페린 본문

리뷰/건강

모낭염 극복기-판토텐산(비타민B5)과 락토페린

카오락이크 2020. 6. 11. 19:50

덥고 습한 여름이 되니 ‘모낭염’으로 검색해서 들어오는 방문자가 많이 늘었습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까지 쓰니 피부트러블이 더 악화되겠죠.  
제 경험담이 도움 되었으면 합니다. 

오늘은 8가지 노력 중 하나인 ‘판토텐산(비타민 B5)’과 ‘락토페린’ 섭취 관련해서 써보려고 합니다.

먼저 판토텐산(비타민 B5)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볼까요?

 


* 판토텐산 
1.피부와 머리카락을 구성하는 콜라겐을 만드는데 필수적인 물질이고 지질을 분해하여 유분기 있는 피부를 방지하기 때문에 깨끗한 피부와 건강한 머릿결을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 
2.인간이 스트레스를 느낄 때에 만들어지는 부신 피질 호르몬의 합성을 판토텐산이 돕기 때문에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이 되어 비타민 C와 함께 항스트레스 비타민이라고 불린다. 
3.판토텐산에서 생성된 코엔자임 A는 제초제, 농약 등 유해 물질에 대한 해독 작용을 하며 비타민 B6 , 엽산과 협력하여 면역 능력을 높이기 위한 단백질 생성한다.
4.수용성 비타민으로 20-49세 기준 하루 5mg을 섭취하면 충분하고 거의 모든 식품에 함유되어 있다.

출처 : 위키 백과사전 

과도한 피지 분비는 모낭염 및 여드름 피부를 더 악화 시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하니 모낭염과 여드름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한 달 동안 판토텐산을 하루 2,000mg – 3,000mg 정도 섭취한 후 피부 트러블이 줄어들었다는 걸 알게 됩니다.  
20대 때 여드름 치료를 위해 부작용이 심한 피지분비 억제제 ‘로아큐탄’을 먹기도 했습니다. 
까짓것 로아큐탄도 먹었는데 판토텐산 정도는 먹을 수 있죠. 
판토텐산은 수용성 비타민이기 때문에 흡수되지 않은 판토텐산은 배출이 되며 별다른 부작용은 없습니다. 
태국의 온라인 쇼핑몰에서 ‘Jarrow Pantothenic Acid B5’를 구입해서 두 달 동안 아침저녁으로 두 알씩(하루 2,000mg)을 꾸준히 복용했습니다.    
로아큐탄처럼 피지분비량이 눈에 띄게 주는 것은 아니지만 서서히 피지 분비량이 줄어듭니다. 
지금은 하루에 한 알(하루 500mg), 생리 전에는 하루에 아침저녁으로 한 알(1,000mg) 복용합니다.  

 


* 락토페린
인간 또는 젖소의 모유 특히 초유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철과 결합된 당단백질입니다. 
인간의 눈물, 혈액 등에도 포함되어 있어요.

효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면역력 증진 
2. 항균 및 항바이러스 효과 
3. 항산화 효과 
4. 장내 유익균 증가 및 유해균 감소
5. 여드름 개선
6. 내장지방 감소 

여드름 유발균은 철과 결합하여 증식하는데 락토페린이 이를 차단하여 세균의 증식을 억제 합니다. 
하루 영양소 기준은 정해져 있지 않지만 하루 250mg이 적당하다고 합니다. 
과량 섭취 시 복통을 유발할 수 있으며 우유 알러지가 있는 사람은 특별히 조심해야 합니다. 

한국 방문 했을 때 아이허브에서 ‘Jarrow Lactofferin’을 구입하여 하루에 한 알씩(250mg) 먹었습니다.
현재 태국에서 구할 수 없어 복용하지 않지만 다시 구입해서 먹을 예정입니다. 

판토텐산 및 락토페린 모두 임산부나 수유중인 분들은 의사와 상담 후에 섭취하길 바라며 
두 제품 모두 아이허브에서 저렴하게 구할 수 있습니다.

20대부터 여드름으로 피부과, 기초제품, 연고, 약 등으로 수 백 만원 돈을 쓴 결과 이런 결론을 얻었습니다.
체질적으로 피지 분비가 많고 트러블이 잦다면 이 사실을 겸허하게 받아들여야 합니다.

겸허하게 받아들이기까지 저 역시 힘들었습니다. 

선천적으로 피부 좋은 사람들 부러워해봤자 스트레스만 받습니다.
거울에 비친 내 얼굴의 모낭염이나 여드름을 보면 마음만 아프죠.
스트레스를 받으면 피부 상태는 더 악화됩니다.

저는 모낭염(혹은 여드름)이 올라오면 제 생활을 한번 되돌아봅니다.
스트레스를 받았는지, 생리하기 전인지, 무리하게 일을 하지 않았는지, 청결 상태는 어떤지. 잠은 잘 잤는지.
물론 높은 온도나 습도처럼 외부 환경 요소도 무시할 수는 없습니다.

단기간에 피부가 절대 좋아지지 않으니 실망하지 말고 꾸준히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모낭염 극복기 (에스로반-모낭염연고)

모낭염으로 고생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제 경험담을 씁니다. 우선 모낭염에 대해 알아볼까요? 모낭염은 세균이나 진균에 의한 감염으로 화학적, 물리적 자극에 의하여 모낭(털구멍)에 �

pinkcat0619.tistory.com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공감 및 댓글 작성 할 수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