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tal
Link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관리 메뉴

태국 카오락 거주인

태국 카오락의 여러 지역 본문

카오락

태국 카오락의 여러 지역

카오락이크 2019. 4. 21. 20:07

태국 카오락은 태국 남부 푸껫 섬 바로 북쪽에 있는 팡아 주의 타이 므앙 지역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카오 락’의 뜻은 락 산이라는 뜻으로 카오락 람 루 국립 공원 내에서 가장 높은 봉우리 중 하나를 뜻합니다.


카오락은 크게 7개의 지역으로 나뉘는데 지도 아래 쪽부터 설명을 하겠습니다.

카오락은 설명 드릴 아래의 모든 지역에 4성급~5성급의 리조트 및 방갈로, 게스트하우스 등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1. 카오락 빌리지
카오락 람 루 국립공원 아래에 위치한 마을로 낭통 (카오락 구시내, 지도에서는 ‘라온’이라 표시된 지역) 지역으로 가는 구불구불한 도로 진입 전 왼쪽(서쪽)에 위치하고 있는 마을로 크지 않습니다. 몇 개의 호텔, 멋진 뷰를 자랑하는 음식점과 여러 상점이 있습니다.

2. 라 온 
보통 ‘낭통’으로 불리 우는 지역으로 카오락의 구시내로 번화가 중의 한 지역입니다. 
1성 급부터 5성급까지의 호텔 및 게스트하우스 등의 숙박 시설이 있으며, 약국, 클리닉, 안경점, 낭통 슈퍼마켓, 기념품 점, 술 집, 카페, 마사지샵 태국 음식점 및 여러 나라의 음식점도 자리 잡고 있습니다. 
미국 자본주의의 상징인 맥도날드도 있습니다. 태국의 맥도널드는 지점별로 가격이 다른데 카오락 맥도널드는 푸껫 파통에 있는 맥도널드 보다 가격이 비싼 편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맥도널드의 아이스라떼가 제일 맛있다고 생각합니다. 
태국의 카시콘, 씨암, 크룽씨 등의 은행도 있습니다.  
10월 중순 이후부터 5월 중순까지 늦은 오후부터 많은 관광객들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3. 방니앙
카오락의 신시내로 번화가 중 한 지역입니다 
일주일에 3일 (월, 수, 토)에 열리는 방니앙 로컬 시장이 유명합니다. (10월 중순부터 5월 중순까지는 목요일에도 방니앙 시장이 열리나 문을 닫는 가게가 꽤 있습니다.)
방니앙 시장이 열리는 날에는 현지 태국인 뿐만 아니라 많은 관광객들이 모여듭니다.

방니앙 시장 입구 맞은편에는 ‘813 쓰나미 메모리얼 파크’도 있습니다. 
2004년 12월 26일 8시부터 해양경찰선인 813은 카오락 연안에서 해상 1마일 지점에 있었는데 해일이 닥쳤을 때 2km 정도 내륙으로 휩쓸려 갔습니다. 

방니앙 시장 입구 옆의 ‘세븐일레븐’에서 방니앙 비치로 가는 골목길에 태국 음식점 및 여러 나라의 레스토랑, 마사지샵, 카페, 술 집이 있습니다. 
드물지만 방니앙 시장입구가 있는 큰 도로만 보고 구경거리가 없다 생각하는 관광객이 있는데 ‘세븐일레븐’에서 방니앙 비치로 가는 골목길에 많은 상점이 있으니 구경하는 걸 추천합니다. 

4. 극칵
현지인들이 많이 거주하는 지역입니다. 
극칵극칵 남부지역에는 (방니앙과 가까운 지역) 극칵사원, 극칵 시장, 빌드 마켓, 여러 현지 식당들이 있습니다.
25km 떨어진 따쿠아파 국립병원에 응급환자를 데려갈 수 있는 구급차가 구비되어 있는 ‘안다만 허브 메디컬 센터’ 도 있습니다. 
극칵 북쪽 지역에는 카오락 복싱 스태디움(무에타이)이 있으며 매일 금요일마다 콘테스트가 열립니다. 

5. 케이프 파카랑
남쪽의 극칵해변, 북쪽의 팍윕해변 사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지역은 카오락의 다른 해변과 달리 긴 모래 사장 대신 산호 조각이나 나무, 풀로 덮여 있습니다. 
케이프 파카랑으로 가는 길에도 역시 여러 레스토랑과 술집, 상점이 있습니다.
4월에서 11월 사이에는 서핑하기 좋은 곳이기도 합니다.

6. 팍 윕 비치
케이프 파카랑 북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 곳 역시 하얀 모래사장과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다른 지역의 해변과 마찬가지로 4성~5성급 이상의 리조트들과 방갈로도 위치하고 있으며 리조트 근처에는 식당이나 카페들이 있습니다.

7. 방삭 비치
카오락의 번화가인 라온과 방니앙에서 제일 멀리 떨어져 있는 곳(방니앙에서 차량으로 20~25분 정도)으로 레스토랑이나 바가 거의 없고 조용하게 휴식을 취하고 싶은 사람에게 적합합니다.
5km 이상의 해안가에 황금색의 모래사장이 펼쳐져 있어 노을이 질 때 멋지 광경을 볼 수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