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tal
Link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ags more
Archives
관리 메뉴

태국 카오락 거주인

모낭염 극복기(기초 화장품 - 닥터트럽 징크 앰플 & 크림, 아로마티카 유기농 알로에 베라 겔) 본문

리뷰/건강

모낭염 극복기(기초 화장품 - 닥터트럽 징크 앰플 & 크림, 아로마티카 유기농 알로에 베라 겔)

카오락이크 2020. 5. 26. 19:23

모낭염으로 고생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제 경험담을 씁니다.


지난 번 포스팅한 ‘모낭염 극복기’ 마지막 부분에 모낭염 극복을 위한 저의 노력 8가지를 적었습니다.

 

모낭염 극복기 (에스로반-모낭염연고)

모낭염으로 고생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제 경험담을 씁니다. 우선 모낭염에 대해 알아볼까요? 모낭염은 세균이나 진균에 의한 감염으로 화학적, 물리적 자극에 의하여 모낭(털구멍)에 염�

pinkcat0619.tistory.com

오늘은 8가지 노력 중 하나인 ‘기초 화장품 바꾸기’에 써보려고 합니다. 

제가 평소 쓰던 제품은 피부타입이 지성이라 크리니크(CLINIQUE) 지성용 제품을 썼습니다. 
토너는 클래링파잉 모이스춰 로션 분홍색 은색 뚜껑, 로션으로는 드라마티컬리 디퍼런트 모이스춰라이징 젤(노란색 로션 젤), 수분 크림은 72아워 오토리프레니싱 하이드레이터(분홍 수분 크림)을 사용했습니다. 
다른 기초 화장품으로 바꿔봤지만 크리니크만큼 잘 맞는 기초 제품도 없었기 때문에 10년 넘게 애용했습니다.

모낭염 발생할 무렵 크리니크 수분 크림 사용 후 피부가 따끔거렸습니다. 
이때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해 면역력이 약해져 피부도 민감한 상태였던 것 같아요.
아니나 다를까 턱에 모낭염이 자리 잡기 시작했고 피부 자극이 없었던 크리니크 ‘노란 로션 젤’과 약국에서 구입한 알로엘 수딩 젤(태국 제품)을 구입해서 턱을 제외한 다른 부분에 발랐습니다.
턱에는 에스로반 연고만 발랐습니다. 

경험상 여드름이나 모낭염 등으로 피부 상태가 나쁠 때는 로션이나 수분크림 정도의 기초 제품을 사용하고 염증 부위에 치료 목적의 연고를 사용합니다. 

1월에 한국으로 휴가 가게 되었는데 ‘시드물’의 ‘닥터트럽 스킨 리터닝 징크 앰플 25’와 ‘닥터트럽 스킨 리터닝 징크 크림이 여드름과 모낭염 진정에 효과가 있다는 소문을 들어 구입했습니다.
두 제품 모두 징크 옥사이드(Zinc oxide)를 포함하고 있으며 실리콘 오일을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모낭염 극복을 위한 기초 화장품 바꾸기

‘닥터 트럽 징크 앰플 25’는 유분기 하나 없으며 징크 옥사이드가 25% 포함되어 있어 아침 세안 후 트러블 부위에 한두 방울 떨어뜨려 바릅니다.  
한두 방울 이상 바를 경우 백탁 현상이 일어나니 소량만 사용하세요.

‘닥터 트럽 징크 크림’은 크림 제형이라 유분기가 있고 징크 옥사이드가 10% 포함되어 있어  
백탁 현상이 나타나 밤에 바릅니다. 
두 제품 다 턱 부위의 모낭염과 가끔 올라오는 이마의 여드름 부위에 살짝 바릅니다. 

*징크 옥사이드(ZINC OXIDE)
1. 물리적인 자외선 차단제로 빛을 산란시켜 자외선(UVA 차단)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합니다. 백탁 현상 방지를 위해 자외선 차단제에 사용될 경우 나노화 된 상태로 들어갑니다.  
2. 피부 진정 및 여드름 등의 트러블 진정에 효과적이라 기저귀 발진 치료 연고나 기초 화장품에 많이 쓰입니다.  나노화 된 상태로 사용될 경우 모공을 막을 수 있으니 트러블 피부에는 나노화되지 않은 제품을 선택하세요.  

왼쪽 아로마티카 알로에 베라 젤,  가운데 시드물 닥터 트럽 징크 크림, 오른 쪽 시드물 닥터트럽 징크 앰플 25 


로션만으로는 수분 공급이 되지 않아 선택한 ‘아로마티카 오가닉 알로에 베라 젤
EWG VERIFIED와 VEGAN 인증 제품으로 유기농 알로에 베라 95.6%, 천연 성분 99%로 되어있습니다.
알로에 베라 젤은 민감성 피부와 트러블 피부에 진정 효과가 있다하여 사용했어요.
크리니크 수분 크림을 사용할 때와 달리 전혀 자극이 없었지만 턱 모낭염이 악화될 때도 있었습니다.
수분 공급은 수분크림만큼 효과는 없지만 로션 외에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것 보다는 훨씬 좋습니다.

현재 세안 후 턱을 제외 한 얼굴에 크리니크 노란색 로션 젤 사용 후, 턱에는 닥터트럽 징크 앰플과 크림을 아침저녁으로 번갈아 가며 사용 마무리는 아로마티카 알로에 베라 젤로 합니다.

3가지 제품 다 가격이 만 원대로 저렴합니다. 
아로마티카 알로에 베라 젤은 온라인 쇼핑몰에서 만 원 이하로도 구입할 수 있네요. 

 

 

 태국 카오락의 노을 지는 모습과 시원한 파도 소리를 들으며 스트레스를 잠시 날려 볼까요? 

 

 

모낭염 극복기(약산성 폼클렌징)

모낭염으로 고생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제 경험담을 씁니다. 어제 포스팅한 ‘모낭염 극복기’ 마지막 부분에 '모낭염 극복을 위한 저의 노력 8가지'를 적었습니다. 1. 세안제 약산성제품�

pinkcat0619.tistory.com

 

태국 방콕 연꽃 정원(ตลาดน้ำทุ่งบัวแดง)

작년 9월 추석 연휴에 사촌동생과 다녀 왔던 곳인데 이제서야 포스팅을 한다. 참으로 부지런하다. 태국 방콕 연꽃 정원은 방콕에서 차량으로 방콕에서 1시간 - 1시간 30분 정도 떨어진 곳 나콘 빠�

pinkcat0619.tistory.com

 

방콕 호라이즌 샹그릴라 디너 크루즈(Horizon Shangri-La Dinner Cruise)

작년 9월 추석 연휴 2박3일의 마지막 일정 호라이즌 샹그릴라 디너 크루즈 투어를 했다. 호라이즌 디너 크루즈는 방콕 샹그릴라 호텔의 ‘샹그릴라 윙’의 ‘Next 2’ 부두에서 체크인을 하면..

pinkcat0619.tistory.com

 

Comments